고객센터 THE CREATIVE CENTER

Home   >   고객센터   >   언론보도

언론보도

게시글 검색
척추 관절질환의 비수술 치료법
관리자 (jointh) 조회수:635 추천수:2 125.180.245.99
2018-02-07 00:20:52
척추 관절질환의 비수술 치료법

현대자동차 best of best 2014년 5월호

허리질환 비수술로 가능

정형외과적 질환 중 가장 흔한 게 '요통'이다. 요통환자의  89~90%는 특별한 외상 없이 급작스럽게 증세를 겪는다. 이것을 '급성기 요통'이라고 한다. 증상은 주로 허리나 둔부, 대퇴부 등에 걸쳐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 갑작스러운 운동이나 오랜 시간 잘못된 자세를 유지한 경우, 노화로 인한 퇴행, 임신, 스트레스 등 원인도 다양하다. 이런 상황에서의 급성기 요통은 증상이 일시적이고 경미하기 때문에 비수술적 방법을 통해 초기에 치료하면 90% 정도는 수설없이 회복될 수 있다는 게 전문의들의 의견이다.

관절염 치료는 어떻게?

제대혈줄기세포를 통해 송상된 연골을 재생시키는 '카티스템'이 등장, 아직 인공관절 수술이 이른 시기의 환자들은 물론이고 수술 자체를 꺼려하던 환자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줄기세포는 신체 내에 주입됐을 때 우리 몬의 손상된 기관 혹은 재생이 필요한 부분으로 이동해 세로를 재생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카티스템 역시 이러한 원리를 이용, 견골손상 혹은 결손 환자의 연골재생을 위한 제대혈 유래주릭세포 치료제로 1회의 시술만으로도 연골재생의 치료효과를 기대하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치료제다.
카티스템은 관절 내시경을 통해 관절 연골 견손부의 심층부를 정리한 후 2~3mm정도의 홀을 만들어 준 뒤 혼합된 약물을 홀에 채우고 주변 부위에 도포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는 데 투여한 약물이 연골분화를 촉진시키고 염증은 완화시키며 연골 기질 분해 단백질 활동을 억제한다.
연골개방시술이 이뤄지는 만큼 반드시 의사의 판단 하에 적합한 환자에게 시술돼야 하며 시술은 엄격한 무균조작 하에 실시해야 하므로 철저한 관리와 시스템을 갖춘 관절치료 전문병원을 찾아야 한다.

도움말 : 조인트힐병원 유정수 원장

댓글[0]

열기 닫기